일상생활, 경제, 주거, 교육, 자녀양육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사례관리자와 함께 스스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기르고,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돕는 사업입니다.
관할지역
화전동(화전동, 향동동), 대덕동(현천동, 덕은동), 창릉동(용두동, 동산동)
사업내용
사례발견
- 사례발견 : 도움이 필요한 당사자 발굴(사례발견 캠페인)
- 초기상담 및 당사자 선정 : 초기상담, 사례판정회의를 통한 당사자 선정 및 개입수준판정
사례개입
- 서비스연계 : 위기상황 해결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내·외부 자원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 및 연계, 의뢰
- 사례회의 : 당사자별 문제 해결 방안 모색 등 사례당사자의 어려움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논의
- 점검 및 평가 : 당사자와 합의한 목표달성 여부 점검, 당사자의 변화정도 평가
- 종결 및 사후관리 : 개입목표달성 및 기타 사유로 인한 사례관리 종결 및 사후관리를 통한 모니터링
네트워크 협력
- 통합사례회의 : 사례관리 관련 유관기관 및 민·관 협력 사례 회의
- 슈퍼비전(내, 외부) : 슈퍼비전을 통한 사례관리 방향성 제고 및 효율성, 효과성 강화
- 점검 및 평가 : 당사자와 합의한 목표달성 여부 점검, 당사자의 변화정도 평가
- 사례발표회 : 사례관리 실천과정을 유관기관과 함께 공유하여 질적 향상 도모
- 네트워크활동 : 네트워크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와 개발을 통한 사례관리자의 개입 수준 향상
사업대상
관할 지역 내 거주하는 도움이 필요한 주민
이용방법
방문, 전화연락 등 본인 신청 또는 지역기관 및 이웃신청
이용문의
02-6959-4436 복지2팀
진행과정
신청 및 접수
초기상담
사정ㆍ사례회의
서비스계획ㆍ동의
계획실행
점검 및 평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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